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워드프로세서 필기 합격 후기
    일상 2019. 9. 26. 20:14

     

    충동적으로 응시한

    워드프로세서 필기 시험...

    벌써 이게 두 달 전이다.

    코참패스 앱을 통해 쉽게 신청했다.

     

    누구나 가지고 있다는 국민자격증이라는 말을 들었지만

    자신은 없었다.

    거기다 시험을 보는 게 너무나 오랜만이어서

    긴장이 많이 됐었다...

     

    문제집을 사기에는 조금

    아까운 마음이 들어가지고(가격이 만만하지가 않다)

    독학으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고민했는데

    기출 문제를 모아놓고

    모의 시험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전자문제집 CBT 라는 앱을 알게 되었다.

    다른 자격증 시험의 기출 문제도 나와있는 정말 좋은

    앱이었다.

    (안드로이드만 되는 걸로 알고 있음)

     

     

    필기 시험은 접수부터 치열해서

    제일 빠른 시험으로 접수했는데도

    2주 넘게 기다려야 시험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약간 마음을 놓고 천천히 공부했다.

    실제 공부한 시간은 한 일주일 조금 넘는 시간인 것 같다.

     

    팁이라고 할 것은 없고

    그냥 계속 문제를 풀다 보면 어느 순간

    답이 보이기 시작했던듯 하다.

    가장 최근 시험부터 거슬러가며

    한 5회 정도의 모의고사를 계속 풀었다.

     

    내 방에는 프린터가 없어가지고(...)

    코참패스 앱을 뒤져보니

    규정이 바뀌어 모바일 수험표로도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했다.

     

    이건 코참패스 앱에서 보이는 수험표인데

    공지사항을 보면 로고가 움직이는 수험표만

    인정이 된다고 나와있다.

     

    하지만 아무리 눈을 씻고 봐도

    로고가 없는 것이었다....

    그래서 알아보니

    시험 당일이 되면 움직이는 로고가 생긴다고 했다.

     

    그리고

    시험 당일

    수험표를 살펴보니 로고가 보였다.

     

     

    시험장에 가서 신분증과 모바일 수험표를

    보여드리고 시험을 쳤다.

     

    모르는 문제가 제법 나왔기에

    바짝 긴장한 상태였는데

    다행히 시험 결과는 합격이었다!

     

    실기는 조금 공부를 하고 계획적으로 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언제가 될 지 모르지만

    실기도 합격한다면 기록을 남겨야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